본문 바로가기

실생활꿀팁 소식

실생활 꿀팁! 비닐봉지 정리하기, 지저분해보이지 않게!! #비닐봉지 마트에 다시 되돌려주면 1개당 20원 줍니다..

안녕하세요 모도리윤입니다. 오늘은 실생활 꿀팁을 하나


가져왔는데요. 그것은 바로 집에있는 비닐봉지 정리하기입니다!! 


항상 마트에서 물건을 사면 가져오게 되는 비닐봉지....


그 비닐봉지들이 차곡차곡 쌓이면서 집안 한구석을 지저분하게


보이게 하는데요.. 이제 그런 걱정없이 깔끔하게 비닐봉지를


정리해봅시다 ㅎㅎ 



그리고 이번에 비닐봉지 정리하면서


저도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그것도 알려드릴게요!!













비닐봉지 정리하는 첫번째 방법




 다 쓴 휴지곽 이용하기



(feat. 모델하우스 알바하고 가져온 휴지곽)







우선 준비물로 다 쓴 "휴지곽"과 "어질러진 비닐봉지"들을 준비합니다....



그 다음 비어있는 통에 비닐봉지 한장을 넣어주는데요





이때, 포인트는 위에 사진처럼 비닐봉지의 손잡이 부분이


위로 올라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후에 정리하기가 편하답니다 ㅎㅎ





이제 저렇게 손잡이 부분이 위로가게 비닐봉지 한장을 넣어주고,



그 다음 봉지는 접어서 저 손잡이 사이로 통과하도록 넣어주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비닐봉지를 접어서 손잡이 사이에 넣어주시고


손잡이에 넣은 비닐봉지를 반으로 접어 위로 당겨줍니다. 








그 다음 아까와 마찬가지로 손잡이부분이 위로 나오도록



비닐봉지를 휴지곽안에 마구 쑤셔넣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포인트가 손잡이 부분이 위로 나오도록 하는 것입니다 ㅎㅎ





이런 식으로 계속 쑤셔넣고 손잡이에 다른 비닐봉지 끼우고


다시 쑤셔넣고 끼우고 쑤셔넣고 끼우고 쑤셔넣고.....




그렇게 하다보면....











이렇게 휴지곽이 엄청 빵빵해진답니다 ㅋㅋㅋㅋ



제가 해보니 비닐봉지가 한 25~30개 정도는 들어가는 거 같더라고요



이런식으로 만들어놓으면 휴지뽑아서 쓰듯이



비닐봉지도 뽑으면서 쓸 수 있답니다 ㅎㅎ





근데 이 작업을 하다보니 아쉬웠던게 정착 내가 필요한 사이즈의 봉지를 찾으려면



하나하나 뽑아서 확인해봐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방법을 쓰실 거면



하나의 휴지곽에 비슷한 크기의 봉지들을 넣어두시는 걸 추천하겠습니다 ㅎ










비닐봉지 정리하는 두번째 방법




 그냥 삼각형으로 접기





이 방법은 말 그대로 그냥 비닐봉지를 삼각형으로 접어서 보관하는 것입니다.



하나하나 일일이 하는게 귀찮으실 수도 있지만, 또 막상 해보시면



시간도 짧고, 내가 원하는 크기의 봉지도 구분되고, 또 엄청 깔끔하게



정리가 된답니다 ㅎㅎ





우선 비닐봉지를 평평하게 만들고 반으로 접어서 눕혀줍니다...


그리고 저거를 다시 반 접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이 모양에서 손잡이 부분이 아닌 그 반대편 귀퉁이를 


삼각형 모양으로 살짝 접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삼각형으로 접어주신 뒤 삼각형을 유지한채로 비닐봉지 


남은 부분을 전부 차곡차곡 접어주시면 됩니다.



 















네 이렇게 접어주시고 이제 남은 손잡이 부분을


저 접은 곳 안쪽에다가 쑤셔넣어주시면 끝입니다~~ 










되게 깔끔하지 않나요?? ㅎㅎ 쌓여있는 봉지들이 너무 많아서 그렇지...



막상 큰 맘먹고 그 쌓여있는 봉지들만 저렇게 만들어주면



앞으로 가져오는 봉지들은 가져오자마자 삼각형으로 만들면 되기때문에



되게 편리하고 간단하고, 또 보기좋게 정리하실 수 있을거에요 ㅎㅎ









이렇게 두개다 만들어서 정리해놓으니 진짜 깔끔해지고 좋더라고요 ㅎㅎ



여러분도 저렇게 정리해놓으시면 되게 좋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위에서 말했었던 이번에 제가 정리하면서 처음 알게된 사실인데요.


비닐봉지를 유상판매했던 가게에 다시 그 비닐봉지를 가져가면


그 비닐봉지 값을 환불해준다고 하네요 ㄷㄷ... 전 진짜 처음 알았어요











저희집에 있던 비닐봉지중에서는 GS25 편의점 봉지와, emart 24시 편의점 봉지에 


저런 문구가 써져있었는데요.


아마 저 문구가 있는 비닐봉지를 해당 편의점으로 다시 되가져가면


그 비닐봉지값을 돌려주는 거 같아요 ㅎㅎ


다른 편의점도 그런건지는 한번 더 알아봐야 할 거 같습니다 ㅎ





저는 이제 정리하면서 찾은 비닐봉지들 갔다주고 20원씩 받아오려고 합니다 ㅎㅎ



땅을 파도 20원이 안나오는데 정리하다보니 저런 새로운 사실도 알게되고 좋네요 ㅎㅎ








여러분도 집 구석에 박혀있는 지저분한 비닐봉지들 깔끔하게 정리하시고


혹시라도 정리하다가 저런 문구가 있는 봉지를 발견하면,


따로 빼두셔서 환불받고 오세요 ㅎㅎ









더이상 지저분하게 비닐봉지들 방치하지말고 전부 깔끔하게 해놔서



우리 집 구석을 보기좋게 만들어봅시다~













다른 소식도 알아보고 가세요~



2017/12/18 - [생활꿀팁소식] - 실생활꿀팁! "내계좌 한눈에" 내돈!, 잊혀진돈, 잠자는 돈








공감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하고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ㅎ